본문 바로가기
정보 창고

만 58세 이상 필수, 3월 30일부터 '통신비' 더 싸집니다!!

by lovechim 2023. 3. 26.
728x90
반응형
만65세 이상, 3월 30일부터 통신비 더 싸집니다

시니어 요금제 출시

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이례적으로 통신비 요금제가 저렴해질 것이라고 발표를 했는데요. 그 내용 속에 시니어 요금제도 저렴해진다는 내용이 있어서 전달해 드리고자 합니다. 오늘 보도자료는 일단 SK텔레콤 요금제가 예시로 나와 있지만  어차피 KT나 LG 유플러스 또한 저렴한 시니어 요금제를 출시할 계획이기 때문에 만 65세 이상 어르신 분들이라면 꼭 한 번쯤은 끝까지 읽어보시길 바랍니다. 신청 기간 참고하셔서  꼭 저렴한 요금제 이용해보시길 바라겠습니다.
 
정부는 최근 3사 통신사에 조금 더 저렴하고 다양한 5G 요금제를 만들어 줄 것을 요청했습니다. 현지 3사 통신사도 해당 요청과 관련해서  요금제를 만들어 정부와 협의 중인데 SK텔레콤이 가장 먼저 요금을 내놨습니다. 현재 발표된 SK 텔레콤에 5G 시니어 요금제는  가입 가능한 연령을 만 65세 이상  만 70세 이상 만 80세 이상으로  세분화한 3종의 요금제로 발표가 되었는데요. 현재 요금제는 전체 이용자 대비 상대적으로 데이터 사용량이 적은 만 65세 이상 이용자의 이용 패턴을 고려한 것으로 연령대별로 데이터 제공량을  다양화하였다고 합니다. 따라서 월 10기가 이내의 데이터를 사용하는 만 65세 이상 어르신 이용자라면 이번에 신설되는 요금제에 가입하여 월 4천 원에서 7천 원 대의 통신 요금을 절감할 수 있다고 합니다. 그리고 여기에 영상 통화 제공량을 100분 더 제공을 하여서 멀리 있는 가족이나 지인과도 영상 통화를 부담 없이 할 수 있도록 제공한다고 합니다.

시니어 요금제 설명

그래서 이번에 나오는 시니어 요금제 자세히 한번 설명드리겠습니다. 원래 보통 요금제가 월 4만 9천 원에 영상통화 300분, 그리고 빠른 데이터를 8기가 제공하고 데이터를 다 쓰면 속도를 400키로바이트로 줄여서 무제한으로 인터넷을 쓸 수 있게 제공하는 요금제였는데 약간 문제점이라면 데이터를 다 쓰면 인터넷이 조금 느릴 수 있다는 점이 있었습니다.
 
하지만, 이번에 새롭게 나온 시니어 요금제는 일단 기존보다 요금은 더 저렴하고요. 영상 통화 400분에 빠른 데이터를 8기가에서 10기가를 제공하고 데이터를 다 쓰더라도 무제한으로 기존보다 좀 더 빠른 속도 1Mbyte로 인터넷을 쓸 수 있도록 변경을 했다고 합니다. 요금이 조금 더 저렴해지고 혜택 제공이 더 늘어났다고 보시면 되고 요금은 나이대별로 차등을 두었는데요. 만 65세 이상 월 4만 5천원, 만 70세 이상 월 4만 4천원, 만 80세 이상 월 4만 2천원 요금제를 제공합니다.
 

 

여기에 추가로 선택약정 25% 할인을 받을 수가 있습니다.
그래서 선택약정 할인을 받으시면
만 65세 이상이시면 월 33,750원,
만 70세 이상이시면 월 33,000원,
만 80세 이상이면 월 31,500원에 이용 가능하시고요
 
여기에 또 추가 할인을 받을 수가 있습니다. 인터넷 결합 할인이나 가족 결합 할인 받으시면 추가 할인이 있으시고요
 
그리고 만약에 기초연금을 받으시면 월 최대 12,100원이 추가 감면이 됩니다. 그래서 기초연금 수령자 같은 경우는 추가 할인하시면 만 65세 이상은 월 2만1650원, 만 70세 이상은 월 2만 900원, 만 80세 이상은 월 19,400원에 이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. 그래서 기존 베이직 요금 그러니까 할인을 안 받는 월 요금과는 대략 3만 원 정도가 차이가 나네요.

요금제 관련 최종 정리

이번에 정부와 통신사가 협의하여 새로운 5G 시니어요금제가 나올 예정이고요. 현재 sk텔레콤이 가장 먼저 발표가 되었는데  좀 더 저렴한 시니어 요금제가 출시가 되었고 추가 선택 약정 할인 25%를 받으시면 좀 더 저렴하게 이용 가능하고요. 거기에 추가로 가족 결합 인터넷 결합 할인을 받으시거나 기초연금 수급자 할인을 받으시면 월 12,100원 정도 더 저렴하게 이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.
 
나머지 KT, LG U플러스 통신사 같은 경우도 요금제를 곧 발표할 예정이니 기다려주시고요. 이렇게 새롭게 신설되는 5G 시니어 요금제는 3월 30일 목요일부터 가입이 가능하다고 합니다. 그래서 해당 요금제가 필요한 어르신 분들이라면 참고하셔서 시니어 요금제가 출시되면 신청을 해 주시면 되겠습니다. 주의하실 점은 이번 요금제 변경으로 요금이 조금 더 저렴해진 건 맞지만 드라마틱하게 저렴해졌다고 평가할 수는 없겠고 5G 요금제를 쓰시는 분들이 대상입니다. LTE나 인터넷을 안 쓰시는 분들이라면 굳이 이 요금제를 하실 필요가 없습니다. 그리고 이 요금제를 안 하시더라도 지금 영상을 보시는 보통의 어르신분들이라면 SK텔레콤, LG U플러스, KT에 전화해서 물어보시면 선택약정 25% 할인이 해지되어 있을 겁니다. 그러니까 이 선택약정 25% 할인은 휴대폰 가입하실 때 좀 더 저렴하게 이용하시라고 주는 혜택인데요. 그게 약정기간이 있다 보니까 아마 종료가 된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. 그러신 분들은 재약정을 한 1년 정도 하시면 통신비 25% 할인이 매월 적용이 되기 때문에 꼭 재약정을 해주시면 좋을 듯 합니다.

 

 

728x90
반응형